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령 선포 했음에도 재난문자 왜 오지 않는 건가요?

by 미쓰고의그루밍 2024. 12. 4.
반응형

비상계엄령 선포 재난문자 미발송 이유

 

계엄령

 

 

재난문자-비상계엄령-미발송-관련-사진
중앙일보 기사 사진 캡쳐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는 재난문자 발송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비상계엄령이 선포되면 일반적으로 긴급 상황에 대한 경고가 있을 것이라 예상하지만, 실제로는 재난문자가 발송되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유와 정부의 입장을 살펴보며, 앞으로의 개선 방향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비상계엄령 선포 했음에도 재난문자 왜 오지 않는 건가요?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령을 선포했음에도 불구하고 재난문자가 발송되지 않은 이유는 현행 재난문자 방송 기준에 따른 것입니다. 

재난문자 미발송 이유
- 행정안전부의 설명: 행정안전부는 4일, 비상계엄령 선포가 재난문자 발송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즉, 계엄령 선포는 재난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조건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 기준의 한계: 현행 기준에는 특정 재난 상황이나 자연재해와 같은 조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계엄령은 이러한 조건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비상계엄령의 배경
- 비상계엄 선포: 윤석열 대통령은 3일 밤, 국가의 자유와 안전을 위협하는 세력에 대응하기 위해 비상계엄을 선포했습니다. 그러나 이 조치는 국회에서의 만장일치로 해제 요구 결의안이 통과되면서 6시간 만에 해제되었습니다.

비상계엄령이 선포되었음에도 재난문자가 발송되지 않은 이유는 현행 재난문자 기준에 계엄령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정부의 공식 소통 체계의 한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